cancel
Showing results for 
Show  only  |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Registration open for Discovery Summit Europe. User Group Members benefit from a 25% discount with the code: DSEUgroup24
Choose Language Hide Translation Bar

JMP 30년

원문은 John Sall의 30 years of JMP입니다.

 

30-years-jmp.png

30년 전 JMP를 개발한 건 명확한 니즈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과학자와 엔지니어에게는 데이터가 있었지만, 이를 탐색하고 분석하기 위한 통계적 배경이나 코딩 기술은 없었습니다.

 

그들에겐 한정된 예산 내에서 인터랙티브 하면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툴이 필요했습니다. 각자의 분야에서는 전문가였지만, 프로그래밍 전문가가 되길 원하지는 않았습니다.

 

이 시기의 주요 통계적 이슈로는 존 투키(John Tukey)의 탐색적 데이터 분석과 1973년 출판된 앤스컴의 4가지 예(Anscombe’s Quartet)에 의해 중요성이 부각된 시각화가 있었습니다. 데이터를 그래프로 보는 것이 중요해진 때입니다.

 

1989년 10월 처음 JMP를 릴리즈할 때 초기 목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매킨토시의 포인트 앤 클릭 GUI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내자
  • 각각의 통계적 방법에 가장 적합한 시각화를 찾아내자
  •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이 쉬운, SAS만큼 많은 기능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SAS 엔트리 레벨급의 새로운 제품을 만들자

 

결과적으로 JMP는 선택 연동, 모든 영역의 컨텍스트 클릭, 모든 통계적 테스트에 대한 그래프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JMP는 소수를 위한 제한적인 제품에서 다수를 위한 성숙한 제품으로 성장했습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이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하는 걸 지켜보는 건 경이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달, 우리는 JMP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또한 미래를 열어갈 최신 버전 JMP 15와 JMP Pro 15, 새로운 제품인 JMP Live 출시를 축하합니다. JMP는 개인용 데스크탑 제품이지만, 이제 라이브 보고서를 게시하여 조직 내 구성원들과 협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JMP Live를 사용하면 퍼블리싱과 공유, 커뮤니티라는 새로운 강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30년 동안 일해온 이유입니다. 여러분이 데이터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john-sall-computer.jpg

 

다음 달 JMP 블로그에는 오랜 JMP 사용자를 소개하는 글들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분석의 구루들이 갖고 있는 중요 주제들에 대한 관점을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0 REPLI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