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cel
Showing results for 
Show  only  |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Registration open for Discovery Summit Europe. User Group Members benefit from a 25% discount with the code: DSEUgroup24
Choose Language Hide Translation Bar

현직 엔지니어가 쓴 JMP 활용서 출간 안내

JMP 활용 Guide(표지).png

 

JMP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 중인 신익주 이사가 쓴 <JMP 활용 Guide>(Practical Press 刊)가 출간되었습니다.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JMP를 사용하는 고객들로부터 받은 질문이 반영된 입문서입니다.

JMP의 유용성을 이해하고 잘 활용하여 분석에 대한 안목과 통찰력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구매 링크: http://bit.ly/buyJumpUsingJMP

3 REPLIES 3
MYLEE
Level II

Re: 현직 엔지니어가 쓴 JMP 활용서 출간 안내

저는 글로벌 제약회사에 본사소속이 되어있고, 현재는 영국에 있습니다.

JMP는 처음 사용하는 초보사용자/제약R&D연구원입니다. 

 

한글로 된 책을 소개받아 너무나 기쁜마음에, 해외배송까지 해서 며칠 전에 받았습니다.

이렇게 본업을 하시면서 책을 준비하는 것이 쉽지않은데, 같은 직장인으로서 축하드리고 감사합니다.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어서 이렇게 남깁니다. 인덱스나 키워드 (분석법위주)가 첨가되어있다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것같아서요. 

그리고 온라인 버전으로 책이 나온다면, 컴퓨터로 책을 참고하면서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른 제안사항은,,,

또한, 앞으로도 이 한국 유저모임에 자주 참여할 것 같은데요,  여기에서 demonstration할때 짧은 동영상(키워드 중심)으로 보여주시면 좀더 빠른 습득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입니다. JMP에서 구성하고 있는 웨비나나, 방송도 괜찮지만 (그동안 유투브 1시간짜리 영문 demonstration을 보았습니다만, 집중도가 낮고, 그렇게까지 시간을 길게 쓰지 못해서요), 너무 길어서 한시간 넘게 봐야하지만, 유투브처럼 짧게 5-10분으로 소주제 위주로 편집이 되어있으면 좀더 빨리 정보를 습득하지 않을까 싶어서입니다. 

 

몇개월간 사용을 시작하면서, 이렇게 희망사항을 적어봅니다 그리고 한국 사무소에 계시는 분들 모두, 정말 친절한 도움을 주시고 감사드려요. 

코로나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IkjuShin
Staff

Re: 현직 엔지니어가 쓴 JMP 활용서 출간 안내

안녕하세요

JMP와 저의 책에 대한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멀리서 제 책을 구매하여 읽어보셨다니 더욱 더 감사드립니다

저의 책에 대해서 간략히 답변드린다면 Index, eBook, 분석법(통계적 설명) 보완 등

 말씀해 주신 다양한 측면에서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책은 JMP 14 Version을 기준으로 출판되었고 현재의 JMP는 15 Version 이고

 2021년 봄에 JMP 16 Version이 release 예정입니다.

16 Version 출시에 맞춰 현재의 책을 eBook으로 개정판을 출간할 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또한 JMP Community, 저의 Naver Blog 등 다양한 채널에서, 다양한 형태로 

 JMP 사용자분들과 communication 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 현직 엔지니어가 쓴 JMP 활용서 출간 안내

안녕하세요! @MYLEE 

좋은 의견 고맙습니다!

 

원하시는 사항들은 우선, JMP 소프트웨어의 도움말>>'통계 분석 인덱스'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또한 '메뉴카드'와 '빠른 참조 카드'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JMP Help.GIF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