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cel
Showing results for 
Show  only  |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Registration open for Discovery Summit Europe. User Group Members benefit from a 25% discount with the code: DSEUgroup24
Choose Language Hide Translation Bar

JMP 슈퍼 유저를 기리며: 더 나은 세상을 위한 30년

원문은 Amy Bullock이 쓴 Celebrating JMP superusers: Making the world a better place for 3 decades입니다.

 

30-years-jmp.png

1989년이었습니다.

 

컴퓨터 과학자 팀 버너스 리(Tim Berners-Lee) 경이 인터넷을 통한 HTTP 클라이언트-서버 통신을 제안하고 구현에 성공했습니다. 조지 마이클의 Faith가 1위 앨범이었습니다. 네온 컬러, 사자 머리, 스판덱스가 대세였습니다. 그리고 11월,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5년 앞서 스티브 잡스는 오리지널 매킨토시를 공개했고, 1989년이 되었을 때 SAS 공동창립자 존 쏠(John Sall)은 혁신적인 포인트 앤 클릭 GUI를 활용하면 더 많은 연구원들이 코딩 없이 시각적으로 데이터를 탐색하고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그렇게 JMP가 탄생했습니다.

 

이후 전 산업에서, 또 삶과 일의 모든 영역에서 새롭고 획기적인 발견이 이어졌습니다. 앞으로 몇 개월에 걸쳐,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지난 30년 동안 놀라운 일을 해온 베테랑 슈퍼 유저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Group_JMP_1989.jpg

 

사진은 1989년 10월, JMP 버전 1.0을 7개 고객사에 배송하기 위해 애써준 직원들입니다. 버전 1은 두 장의 3.5인치 플로피 디스켓에 담겼고, 456 페이지의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실행을 위해 1MB의 램(권장은 2MB)이 필요했습니다.

0 REPLIE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