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cel
Showing results for 
Show  only  | Search instead for 
Did you mean: 
Choose Language Hide Translation Bar
대한민국 Map Shape 활용방법

Map Shape이라는 개념은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지도와는 달리 지도의 틀을 그리는 작업입니다. JMP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user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세부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Create Maps

 

기본적으로 JMP에서 제공되는 Map Shape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우측을 보시면 Canada / Italian / German / Japan / China / UK / US 등이 제공되고 있으나 한국은 안타깝게도 List에 없었습니다.

eg_maps-4.png

첨부된 KOR-NAME.jmp 파일과 KOR-XY.jmp 파일이 그 기능을 지원해 드립니다.

두개의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복사해 주세요. 복사할 때 관리자의 권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C:\Program Files\SAS\JMPPRO\14\Maps 

 

위 경로 중 파란색 부분은 User의 JMP 제품과 Version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 JMP 13 Version 사용 중인 User의 경우 C:\Program Files\SAS\JMP\13\Maps 

 

혹시 JMP를 구동한 상태에서 두개의 파일을 복사하셨다면, JMP 종료 후 다시 구동해 주세요.

 

일반적으로 미국의 50개 주를 Map Shape에 드래그하면 다음과 같은 미국의 지형도를 자동으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pic2.png

 

한국 지형도를 얻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데이터(변수명 Region에 주목해 주세요)를 통해 손쉽게 한국의 지형도를 그리실 수 있습니다.

 

pic1.png

 

이제는 한국의 지역에 대한 지형도도 아래와 같이 손쉽게 그리실 수 있습니다. 변수명은 아무 상관없습니다(Region / 지역 / City 등등). 다만, 약어로 표현된 서울/부산/광주 등(17개 지역)만 제대로 타이핑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Map Shape에 Region을 드래그. 끝!

 

pic3.png

 

위와 같이 한반도 지형도를 통한 분석 내용은 JMP Public을 통해 공유드렸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mortality.PNG

문의 : DaeYun.Kim@jmp.com

Last Modified: Apr 6, 2020 3:43 AM
Comments